컴퓨터/프린터

spool 파일 삭제로도 HP 프린터 안 될 때

commox111 2020. 12. 17. 20:03
반응형

HP 프린터가 안 돼서 검색해봐도 안 되었다.

내가 한 방법은, Print Spooler 정지했다 파일들 삭제했다 Print Spooler 다시 실행한 것이다.

 

그다음에 HP드라이버 설치하라는데 해봐도 내 프린터기 기종이 안 떠서 실패..

support.hp.com/kr-ko/drivers

 

공식 HP®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 HP® 고객 지원

제품 정보 라벨에는 일련번호와 제품 번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귀하의 데스크탑 모델에 따라 컴퓨터의 측면, 상부, 전면 또는 후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ll-in-One PC의 경우 후면에서 확인

support.hp.com

 

마지막으로 해결한 방법은 바로 HP print and scan doctor 프로그램 설치이다.

support.hp.com/kr-ko/topic/printscandoctor

 

Windows용 공식 HP Print and Scan Doctor | 무료 다운로드 hppsdr.exe

저는 HP Virtual Agent입니다. 찾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려주시면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리겠습니다.

support.hp.com

지금 다운로드

나는 당장 급하게 프린트해야했기 때문에 캡쳐 못하고 그냥 해결하는데 집중했다. 하지만 나도 다운받은 프로그램 실행 후 따로 검색해서 하는 방법 안 보고도 충분히 했기 때문에 프로그램 내의 설명을 보고도 잘 따라해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한번에 해결이 안 되고 첫번째 안 되었을 때 '다시하기'로 돌아가서 (1 복사) 붙은 프린터기가 되어 그걸로 잘 복사가 되었다. 한 번 안 된다고 포기하지 말고 두번째로 시도해보면 나처럼 두번째에 될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