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회계 자격증

전산회계 전산세무 무료인강 추천

commox111 2020. 12. 17. 19:26
반응형

이번 92회 시험에서 전산회계 2급을 합격을 있게 해준 강의는 박쌤 무료강의이다. 정말 잘 가르쳐주시고, 제주고등학교 선생님으로 계시다가 뭔가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어서 퇴직하시고 재능기부로 무료강의를 찍어서 올리시는 것이다.

 

특히 코로나 시국에 비대면 수업이 대두되었는데 EBS 같은 경우 국수사과영 과목에만 치중되어 있어서 이에 따른 특성화고 학생들 소외 문제 때문에 촬영해주시는 멋진 분이시다. 중요한 건 잘 가르치신다는 거다.

moxnox111은 본 블로그이다.

나는 6월 말 사고 나고 회복하는 도중에 딴 건 못하겠고 의미가 있는 일을 하고 싶어서 알아보던 중 자격증 따는 거는 침대에 기대서 공부해도 되고 몸이 다 나았을 때도 도움이 되니 선택하였다.

 

근데 자격증은 많지 않은가. 열심히 검색해서 회계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는 이과여서 회계는 문과라 생각했고, 그래서 잘 몰랐지만 알고 보니 괜찮은 거였다.

 

그래서 또 열심히 찾아보던 중 박쌤을 알게 되었고 완전 처음 접하는 거니 마음을 내려놓고 제일 기초인 전산회계 2급부터 인강을 들었다. 착실하게 OT(오리엔테이션)부터 듣고, 몇 강을 들은 결과, 좋아서 자격증을 따기로 하고 책을 샀다. 참고로 박쌤 강의는 유튜브에 박쌤 전산회계치면 무료로 볼 수 있다.

 

책은 따로 구입해야 한다. 파는 곳은 단 한군데다. ‘㈜도서출판한솔’이다. 강의를 무료로 하시니 책까지 여러군데 판매하기는 힘드시니 한 군데만 하시는 것 같다. 매우 잘 가르치는 강의를 무료로 올리시니 감사할 따름이다.

 

공부하다 모르는 것을 질문할 수 있고 회원들끼리 소통할 수 있는 네이버 카페는 박쌤 전산회계이다. 나도 공부하며 많이 질문을 올렸다. 댓글이 한 개도 없는 내 글이 없다. 즉 회원들끼리 묻고 대답하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매우 추천한다.

 

 

시험 2회씩 묶어서 이벤트 하는 거 같은데 나중에 합격하고 이벤트 참여하면 어차피 합격한 거 기뻐서 합격수기 쓰는데 경품도 받으면 좋을 거 같다.

도서출판한솔에서는 이론 교재와 기출문제를 모두 파는데 나는 기출문제만 샀다. 그리고 x만원 이상 주문시 무료배송이라 해서 어차피 그때 당시에는 전산세무 2급까지 딸 생각이었기 때문에 산 것이다. 기출문제를 프린트하는 것도 일이니 엄마가 그냥 주문하라고 했다.

 

2020년 말에 산 가격은 기출문제 → 전산회계 2급 11,000원, 1급 18,000원, 전산세무 2급 19,000원이었다.

전산회계 2급 기출문제 2020년판
전산회계 1급 기출문제 2020년판
전산세무 2급 기출문제 2020년판

 

+추가)

92회 시험을 전산회계 2급 1급을 동시에 접수해서 봤는데, 2급은 합격한 반면 1급은 떨어졌다. 그래도 퇴원 후 몸이 안 좋은데 동영상 강의를 2급 1급 모두 완강을 하여 만족한다. 내가 생각할 때는 전산회계 1급 기출문제를 조금 풀고 시험장에 가서 떨어진 것 같다. 2급도 충분히 풀지는 못했는데도 붙은 이유는 쉽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93회에도 시험접수를 하였는데 원서접수 전쟁...으로 인해 모두 마감되었다. 코로나 때문에 좌석이 줄어들어서 더 치열했는데, 92회 원서접수와 똑같은 노트북으로 진행하였는데도 서버 오류로 접속이 안 되었다. ㅠㅠ 이후에는 개인사정상 더이상 시험은 못 봤다. 현재는 공인중개사 공부중이다.

 

나중에 공인중개사 합격하고 난 뒤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을 다시 준비할 생각이다. 그리고 공인회계사(CPA) 공부를 할 것이다.

 

합격한 전산회계 2급 기출문제 책은 당근마켓에 팔았다.

지금은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이 책장에 꽂혀있다..^^

반응형

'자기계발 > 회계 자격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회계 자격증 따는 순서 추천  (0) 2020.12.17